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정보

채팅형 뉴스 서비스 "썰리" 추천! 사용 후기

by 이쿠리 2022. 2. 1.

정치, 경제, 사회 관련 뉴스는 잘 안보다보니 세상 돌아가는 일도 잘 모르겠고,

무엇보다 주식을 시작하면서 이슈에 따라 주가가 요동치는 것을 느낀 후부터

사회 전반적인 이해와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근데 늘 연예기사나 생활 정보성 글만 보았던지라 인터넷의 뉴스기사도 잘 클릭하지않게 되고

TV에서 해주는 뉴스는 너무 어렵게 느껴졌다.

 

그래서 좀 더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알게된 방법들이 좋아서 추천하고자 한다.

 

 

 

내가 뉴스에 처음 입문하여 현재까지도 잘 보고 있는 방법은 

 

1. 채팅형 뉴스 서비스 "썰리" 

2. 회사 이메일로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 두가지였다. 그 중 오늘 소개할 방법은 카톡 형식으로 쉽게 이슈를 정리해주는 썰리이다.

 

(구독중인 뉴스레터가 워낙 많다보니, 뉴스레터 추천은 따로 포스팅 할 예정이다.)

 

 

 

 

 

 

 

 

 

썰로 푸는 이슈정리 [썰리]

 

 

썰리는 썰로 푸는 이슈정리의 줄임말로, 채팅 대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슈를 소개해준다.

 

인터넷, 모바일로도 당연 가능하고, 어플도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하는데, SNS로 간편 가입할 수 있다.  참고로 나는 네이버로 가입했다.

 

 

 

 

 

 

대화형식이다 보니까 정말 카톡을 주고받는 듯이 말풍선이 하나씩 나오는데, 그게 싫다면 한번에 모든 대화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하나씩 말풍선이 나오는것보다 한번에 모든 대화가 나오는게 좋아서 기사를 누르면 한번에 볼 수 있도록 설정해놓았다.

 

 

 

 

 

썰리 메인 화면

 

 

 

 

 

 

 

썰리 카테고리 화면

 

 

 

 

정치, 경제, 사회, 세계, 문화, IT 등 카테고리가 나뉘어져있어서 본인이 보고싶은 분야의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볼 수 있고

 

최신순, 인기순으로도 기사를 선택 할 수도 있다.

 

 

 

 

 

기사 내용 예시

 

 

 

 

 

3줄 요약과 비슷한 기사 추천화면

 

 

 

 

친구와 대화하는 듯한 채팅형식이라 이모티콘과 재밌는 짤도 섞여있고, 대화체로 설명해주다보니 확실히 뉴스보다 이해가 쏙쏙된다.

 

거기에  정말 친구랑 정보교환 채팅할때처럼 관련 사진, 뉴스기사 링크도 있어서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화 내용도 너무 길다고 느껴진다면, 대화 맨 마지막에 3줄요약만 보면 된다.

 

또한 관련 카테고리의 추천 기사도 있어서 내가 본 기사의 후속 기사나 비슷한 분야의 다른 기사도 연달아 보게되는 효과가 있다.

 

 

 

처음에 이 어플을 알게되었을 때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들어가서 봤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잊을만하면 한번씩 들어가서 업데이트된 기사들을 보고 있다. 지울 수 없는 핸드폰 속 어플 중 하나이다.

 

 

 

 

 

썰리를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운점은 

 

기사 업데이트가 빠르지 않아서 게시글 수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초반엔 못 본 컨텐츠가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었는데...갈수록 볼 기사가 많지 않은 느낌이다.

 

그리고 컨텐츠가 아직 많이 없다보니 내가 본 이슈의 다른 기사들을 찾기가 힘들다.

그래서 정보의 연결성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위의 아쉬움으로 인해 좀 더 다양하고 전문성있는 기사를 갈망하게 되었다. 그래서 찾은 대안이 뉴스레터다.

 

나는 썰리에서 1차로 이슈에 대해 재밌고 쉽게 접근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2차로 뉴스레터를 통해 좀 더 내용에 살을 붙이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그러나 요즘은 뉴스레터에 빠져서 6-7개 이상의 뉴스레터를 구독하다보니, 뉴스레터 보기에도 하루가 벅차다..

 

 

다음 포스팅은 내가 구독중인 뉴스레터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