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피브랜드 커피빈이 2022년 2월 8일부터 티 10종을 제외한 전체 음료메뉴 가격을 각 1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커피빈 음료 가격 인상은 1월 수입 티 메뉴 10종 가격을 올린 것을 제외하면 2018년 가격 인상 이후 4년만이다.
이번에 가격이 인상되는 음료는 에스프레소 메뉴, 브루드 커피류, 아이스블렌디드 메뉴등 총 49종이다.
커피빈 아메리카노 스몰사이즈 기준 4800원에서 4900원으로 오른다.
다만 커피빈은 7일까지 발행된 기프티콘과 카카오톡 선물 등과 같은 메뉴, 리뉴얼된 메뉴와 동일한 메뉴에 한해 인상일부터 90일까지 100원 인상없이 제공할 방침이다.
커피빈코리아 관계자는 "인건비, 임차료, 물류 등 제반 비용, 원두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주요 메뉴 가격을 더는 동결할 수 없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13일 스타벅스코리아가 7년6개월만에 일부 음료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한데 이어 투썸플레이스와 할리스, 탐앤탐스 등도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음료 21종 가격을 100~400원 인상했으며, 할리스는 지난달 27일부터 커피류는 400원, 커피가 아닌 음료는 100~200원 각각 가격을 올렸다.
다음은 커피빈 홈페이지 전문이다.
<음료 가격 인상 안내>
사랑하는 커피빈 고객님. 안녕하세요.
늘 커피빈을 사랑과 관심으로 이용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결같은 고객님의 사랑으로 여러 경제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2021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빈코리아는 수년간 임차료, 인건비, 원두 가격을 포함한 제반 비용이 크게 인상됨에도 불구하고
고객님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2018년 이후 약 4년간 가격 동결을 해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가피하게 22년 2월8일(화) 부로 가격을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최상의 품질로 음료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리기 위한 불가피한 인상인 만큼,
현재 판매중인 커피 메뉴의 음료가격을 100원이라는 최소한 금액으로 인상하게 된 점, 너른 양해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 최상의 음료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민하는 커피빈이 되겠습니다.
임인년, 호랑이의 기백처럼 커피빈 고객님의 일상에 활기를 드리도록 노력하는 커피빈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달 스타벅스 메뉴 가격인상을 하더니 이번엔 커피빈 가격 인상 소식이다.
아니 왜 티만 안올리나했더니 이미 올려서 더 못올리는거구나. ㅎㅎ 4년만에 인상이고 100원씩 올리는거라지만
이미 충분히 비싼 가격의 커피빈이지 않았나....지난 달에 스벅이 전체적으로 메뉴 가격을 확 올리고
투썸, 할리스, 탐앤탐스 차례대로 가격인상하더니 이제 커피빈까지 커피값이 다 올랐다ㅠㅠ
이제 대형프렌차이즈 카페들이 다 가격을 올렸으니, 개인 카페들도 슬슬 조정하겠구나 ^_ㅠ
작년부터 원두가격이 오른다고 말이 많더니.. 결국 카페들도 모두 가격인상을 하네.
예전에도 밥값보다 비싼 커피값이었는데, 이제 아메리카노가 거의 5천원이라니...
좀 더 저렴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이번에 인상되는 커피빈 할인 꿀팁은 다음과 같다.
1. 텀블러 이용하기
커피빈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등 환경보호차원에서 텀블러를 이용하면 할인 또는 적립혜택이 있다.
커피빈 매장에서 텀블러 이용시 퍼플적립 2개 또는 3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12개의 퍼플적립을 하면 무료 음료 쿠폰을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다.
2. 커피빈 해피아워 서비스 이용하기
커피빈 해피아워 서비스는 일정 시간에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커피빈 행사이다.
- 오전 10시 (HAPPY MORNING) 음료주문 시 일부 베이커리 제품 할인
- 오후 18시 ~(HAPPY EVENING) 샌드위치, 샐러드 단품 구매 시 30% 할인
- ~오후 18시(ALL DAY) 샐러드 구매시 아메리카노 3,000원, 카페라떼 3,500원
3. 코나카드 결제
코나카드는 충전 후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코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카드로 커피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모바일 결제를 해야 15% 할인이 적용됩니다.
매장카운터에서 코나카드 앱 - 바코드를 보여주면 결제 가능합니다.
* 코나카드를 지역화폐 카드로 사용하는 지역의 경우 (ex:인천), 따로 코나카드 발급하지 않아도 지역화폐카드 앱을 통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할인 구매하기
가끔 티몬, 쿠팡 등 인터넷에서 할인된 금액의 커피빈 기프티콘을 판매한다.
커피빈을 자주 간다면, 할인할 때 쿠폰을 미리 구매해두고 매장에서 이용하자.
그리고 음료 가격 인상 전에 산 기프티콘은 인상일부터 90일까지 인상 전 금액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커피빈 가격이 오르기 전에 기프티콘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상 커피빈 음료가격 인상 소식과 좀더 저렴하게 커피빈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원두도 오르고 커피값도 오르고... 안오르는것은 내 월급밖에 없는 것 같다 ^_ㅠ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역수칙 2주간 연장(22.2.7~2.20). '오늘의 방역'으로 쉽게 파악하자. (0) | 2022.02.09 |
---|